본문 바로가기

서브비주얼
서브비주얼
서브비주얼
> 나선희스피치 > 대표 인사말
  • 이전페이지
  • 다음페이지

기승전 사랑

저서
기승전 사랑
기승전 사랑

'기승전 사랑'은 저자 나선희가 2013년부터 최근까지 지역 일간지인 남도일보에 게재한 60편의 칼럼을 엮은 책이다.

가족과의 대화, 친구와의 만남 등 소소한 일상 속에서 마주한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행복의 종착역은 결국 '사랑'이라는 저자의 철학이 잘 녹아있다.

1장 봄바람처럼 따뜻한 사랑 이야기, 2장 여름 바람처럼 뜨거운 열정 이야기, 3장 가을바람처럼 신선한 소통 이야기, 4장 겨울바람처럼 매서워도 긍정 이야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 책은 사계절 바람처럼 변화무쌍한 삶 속에서 겪은 에피소드를 맛깔스럽게 풀어내 독자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선사한다.

추천사
추천사

<기승전 사랑>이 뿜어내는 향기가 깊고 따뜻하다. 60개의 아름다운 글들을 읽으면서 이게 저절로 쓰였을 리 없다는 확신이 들었다. 삶의 기승전결을 온몸으로 경험한 사람만이 터득할 수 있는 지혜와 사랑과 용기가 가득하다. 단어 하나하나 문장 하나하나에 저자의 진심이 담겨 있어서 읽는 내내 위로받는 느낌이다.

- 최인철(서울대 심리학과 교수)

소통 권하는 사회를 넘어 소통을 강요하는 시대? 소통 잘~ 되는 사람으로 보이려고 애는 쓰지만 뭔가 불편한 나 같은'꼰대'들의 필독서! 소통은 기술이 아니라 사랑이란다. 답답한 남자, 꽉 막힌 상사의 오명을 이제 벗어 볼까?

- 최상재(SBS 전략기획실장, 전 언론노조위원장)

나선희 대표에겐 만나면 기분 좋아지게 만드는 힘이 있다. 그 비밀이 이 책에 담겨 있다. "바쁜 일상, 나쁜 일상"이라는 대목에서는 뒤통수를 한 대 맞는 것 같았다. 커뮤니케이션의 해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다. 사랑하는 법을 알려 주는 책이다. 새삼, 가족과 동료들이 더욱 소중해졌다.

- 김군선(신세계TV쇼핑 대표, 한국T커머스협회장)

따뜻한 말로 이겨라

저서
따뜻한 말로 이겨라
따뜻한 말로 이겨라

사람들은 왜 말을 잘하고 싶어 할까.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다. 상대를 설득하는 과정의 연속인 사회에서 말하기 능력은 필수다. 그러면 소통이 화두인 시대에 사람들은 왜 말하기를 어려워할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자 이 책의 저자 나선희는 사람들이 말을 잘 못하는 이유로

‘첫째는 표현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이고, 둘째는 내 방식대로 생각하고 말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25년의 방송 경험을 바탕으로 수많은 강연과 다양한 사람들에게 스피치 카운슬링을 해 온 저자 나선희는 공감 , 감동 , 소통의 대화법을 제시한다.

'따뜻한 말로 이겨라'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벌어지는 일상적인 사례를 통해 직장이나 조직 혹은 일상생활에서 제대로 소통하지 못해 겪는 갈등이나 고민에 대한 유쾌한 처방을 제시해주며 화려하고 현학적인 말이 아니라 진심을 담아 쉽고 간결하게 말할 것, 또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말해야 한다는 말하기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추천사
추천사

말은 뱉는 순간 나를 규정한다.
말이 중요한 이유다.
‘말을 구수하게 하는 사람’, 바로 나선희 아나운서를 두고 하는 말이다.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에 의외의 유머, 그리고 마음을 움직이는 진정성이 그녀를 규정한다.
따뜻한 말로 소통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그녀의 따뜻함이 그대로 전해질 것이다.

- 이재용(MBC 아나운서)

검찰청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나선희 아나운서의 강의를 듣게 되었다.
2시간의 강의는 웃음과 감동을 수차례 넘나들며 순간처럼 지나갔다.
그는 검사들을 향해 당장 말을 고치라고 하지 않았다.
그런데도 강의를 들은 후 나는 참 많이 달라졌다.
논리와 감성의 조화를 생각하며 말하는 습관이 생긴 것이다.
소통의 리더십이 절실한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어느새 달라져 있는 자신을 느낄 것이다.

- 이진우(의정부 지방 검찰청 고양지청 부장 검사)

이 책에는 한 아나운서의 삶이 담겨져 있다. 지난 25년 동안 말을 통해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의 다리를 놓아 온 나선희 아나운서. ‘진정성’을 ‘말’ 최고의 재료로 삼는, 그래서 오랫동안 듣는 이들의 사랑을 받아 온 말꾼! 화려하지 않아도 ‘사람과 세상을 움직이는 말’을 찾는 기쁨을 맘껏 누리기 바란다.

- 최상재(SBS 프로듀서)

나선희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즈

  • 2010뷰어
  • ACROBAT READER

광주광역시 동구 제봉로 145. 2층(전남여고 앞) 대표전화 062-651-1334
홈페이지에 기재된 모든 교육과정은 나선희스피치 커뮤니케이션즈의 자체개발 과정으로 무단 복제 및 도용에 대해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NASUNHEE SPEECH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QR코드